포항대 학생상담센터, 자아존중감향상집단상담프로그램, 진로탐색집단상담프로그램, 정신건강집단상담프로그램 진행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생상담센터는 긍정심리를 바탕으로 긍정적 자기상 형성 및 자존감 향상, 진로탐색, 회복탄력성 증진 등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11일, 18일, 25일에 걸쳐 각 6회기로 구성된 자아존중감향상 집단상담프로그램, 진로탐색 집단상담프로그램, 정신건강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 강사에 의해 다양한 매체(영화, 보드게임)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자기 이해와 더불어 집단원들 간의 신뢰관계 속에서 강점을 발견하고 회복탄력성 증진과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집단프로그램을 통해서 정신적 피로 해소와 부정적 정서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중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김00 학생은“깊이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김00 학생 또한,“프로그램 내용이 참신하고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실행과제로 “진로․심리 상담지원” 및 “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